韩语学习:小小韩语菜譜

网络资源 Freekaoyan.com/2008-04-25

요리(料理)

삼계탕(湯)

주재료(主材料)

영계 2마리, 찹쌀 1/2컵, 마늘 4쪽, 대주 4개, 수삼 4뿌리, 굵은 파 1대, 생강(生姜) 1쪽, 물 8겁, 실파 2뿌리, 소금 약간(若干), 후츳가루 약간(若干), 황기 50g.

요리방법(料理方法)

1. 닭은 내장(內臟)을 꺼내고 깨끗이 씻고, 찹쌀을 씻어 1시간(時間) 정도 물에 불린 건진다.

2. 대추는 돌려 깎아 씨를 빼고 주삼을 씻어 잔뿌리를 떼어 낸다.

3. 닭 속에 찹쌀, 마늘, 대추, 수삼을 넣는다.

4. 다리 안쪽에 칼집을 넣어 그 사이에 다른 다리를 넣어꼬아 준다.

5. 황기는 4-5cm로잘라 물에 씻는다.

6. 생강은 얅게 편으로 썰고 실파는 송송 썬다.

7. 냄비에 닭과 황기, 굵은 파, 생강, 물을 넣어 끓인다.

8. 센 불에서 끓이다 불을 줄여 1시간 정도 끓인다.

9. 닭이 익으면 닭은 꺼내고 국물은 식혀 면보에 걸러 기름기를 걷어 낸 다.

10.냄비에 닭과 (9)의 국물을 넣어 뜨겁게 데운 다음 그릇에 담는다.

11.송송 썬 실파와 소금, 후츳가루를 곁들여 낸다.

마늘

전제계적으로 우리나라 처럼 마늘을 많이 먹는 나라는 없을 것 가다. 우리나라에서 마늘은 고츳가루에 버금가게 중요한 양념류로 이용되도 있다.

[마늘 의용]

양념류로 사용될 때는 주로 다진 마늘의 형태로 이용하는데, 한꺼번에 많은 양의 마늘을 다져서 냉동보관 하면 아주 편리하며 슈퍼마켓에는 이미 다진마늘을 따로 포장 하여 판매되고 있다. 서양에서는 마늘을 분말로 만들어 조미료처럼 먹거나, 마늘빵을 만들어 먹는다. 마늘버터나 마늘크림을 만들어 바게트 빵에 발라 먹기도 한다.

[마늘의 약리작용]

최근에 마늘의 여러 가지 약리작용이 밝혀지면서 좋은 식품로 각광 받고 있는데, 성인의 경우 하루에 2-3쪽익 통마늘을 먹으면 각종 질환을 에방할 수 있다. 마늘의 매운맛 정분은 알리시이라는 성분이다. 알리신은 혈액순환을돕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뛰어난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좋은 약도 과하면 몸에 해롭듯이, 위장병이 있는 사람은 마늘의 자극성분이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

[마늘을 이용한 요리]

아늘장아찌, 꽈리고주볶음에 함께 마늘을 넣고 볶아 밥반찬으로 먹는다. 또 마늘을 구우면 매운 향미성분이 휘발되어 날아가고 고소한맛이 나기 때문에 고기나 생선을 석쇠에 구울 때 통마늘을 곁들어 함께 구워 먹기도 한다.


相关话题/

  • 领限时大额优惠券,享本站正版考研考试资料!
    大额优惠券
    优惠券领取后72小时内有效,10万种最新考研考试考证类电子打印资料任你选。涵盖全国500余所院校考研专业课、200多种职业资格考试、1100多种经典教材,产品类型包含电子书、题库、全套资料以及视频,无论您是考研复习、考证刷题,还是考前冲刺等,不同类型的产品可满足您学习上的不同需求。 ...
    本站小编 Free壹佰分学习网 2022-09-19